Skip to main content

일류 글로벌기업도, 유망 중견기업도
일 잘하는 기업과 사람은 일의 원칙을 준수한다!

√ 국내 최고 성과창출 전문가 류랑도 대표의 성과코칭 25주년 기념도서

《일의 원칙》은, 국내 경영환경에서 성과의 개념이 자리잡기 전부터 ‘성과창출’을 강조하고, 삼성, LG, SK, 현대 같은 굴지의 대기업뿐 아니라 해외에서 더 각광받는 메가젠 임플란트 같은 중견기업에 이르기까지 ‘성과창출을 위한 방법론’을 컨설팅해 온 류랑도 대표의 ‘성과코칭 25주년 기념도서’이다.
CEO뿐 아니라 직장인들에게 국내 최고의 일멘토로 활약하고 있는 류랑도 대표의 신작은, 25년 동안 오직 한 방향, 즉 ‘기업과 일을 하는 사람 모두가 성과를 낼 수 있는 구체적인 방법론’만을 연구한 결과물을 집대성한 작품이다.

√ 일과 관련된 10개 부문에서, 각각 WHAT, WHY, HOW의 핵심만 간결하게

이 책 《일의 원칙》에는, ‘일’의 개념부터 ‘성과’, ‘실행’, ‘전략’, ‘협업’에 이르기까지 일과 관련된 총 10개 부문의 원칙이 제시되어 있다. 저자는 각 부문마다 WHAT에 해당하는 정확한 개념, WHY에 해당하는 이유, 그리고 HOW에 해당하는 방법론을 정리했다. 예를 들어, ‘성과’ 부문에서, 성과의 개념이 정확하게 어떤 것인지, 왜 성과 개념이 등장하고 가장 중요한 지표가 되었는지, 왜 리더와 직장인들은 성과관리를 해야 하는지, 성과를 창출하기 위해서는 무엇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가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특히 저자는, 장황한 이론 설명이나 예시 등을 최소화하고, 핵심 내용만 간결한 문장으로 전달함으로써 독자들이 쉽고 간명하게 이해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따라서 책을 읽는 독자들은, 이 책을 ‘일의 교과서’로서 활용하면서, 《일문일답》등 저자의 다른 책을 ‘실전 해설서’로 보완할 수 있다.

√ 인본주의 철학을 바탕으로 정립한, 경영학 전문가들도 인정한 ‘일의 원칙’

류랑도 대표가 정립한 ‘일의 원칙’은, 무엇보다도 인본주의 철학에 바탕을 두고 있다. 이는 세계적 경영 구루 피터 드러커 박사나 수많은 전 세계의 경영학자와 경영학 교수들이 강조해 온 경영의 핵심 원칙과 일맥상통한다.
“일은 자기 인생의 고유한 가치를 찾아가는 과정”이라고 말하는 그는, 단순히 돈을 벌기 위해서나 직장에서 잘리지 않기 위해 적당히 일하는 ‘노동’이 아닌, 일을 통해 인생의 성장을 경험하고 남과 다른 자신만의 가치를 발견함으로써 더욱 풍요로운 인…(하략)

수많은 스포츠 중계와 분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단의 헐크티비 바로가기로 바로 이동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