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합격의 열쇠도 국어, 발목을 잡는 것도 국어’
불국어 시대에 살아남기 위한 전략적 국어 학습 로드맵

2022학년도 수능 국어는 ‘역대급 불국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고난도였다. 작년 수능에 국한하지 않더라도 국어 점수가 수능 고득점을 좌우하고 대학 합격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분석이 꾸준히 나오고 있다. 화두가 되고 있는 국어 점수를 잘 받으려면 어떻게 공부해야 할까? 국어 1등급의 비법이 따로 있을까? 이 질문에 대한 명쾌한 해답을 제시하는 책이 출간되었다. 국어교육 전문가 민태윤 선생님의 30여 년 노하우를 집대성한 『국어 1등급의 비밀』이다. 국어 실력을 탄탄하게 다지려면 장기적인 안목으로 철저한 국어 학습 로드맵을 준비해야 한다. 초등학생 자녀가 책을 많이 읽고, 학업성취도가 높아 안심했던 학부모들이 중학교 내신 국어 점수에 놀라고 수능 모의고사 국어 점수에서 좌절한다. 그리고 뒤늦게 국어 공부 비법을 찾아 헤맨다. 국어 실력이 하루아침에 느는 게 아니기 때문에 당장 국어 점수에 입시가 좌우된다고 하면 당황할 수밖에 없다.

수많은 스포츠 중계와 분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단의 헐크티비 바로가기로 바로 이동해보세요

『국어 1등급의 비밀』은 자녀 국어 학습 방향을 어떻게 잡아야 하는지 한눈에 보여준다. 이 책의 주요 타겟이 국어 학습의 큰 그림을 그리고자 하는 초등 학부모지만, 중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 또한 책 곳곳에서 유용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중학생 자녀를 둔 부모라면 수능으로 이어지는 전략적 독해 비법에 눈길이 갈 것이다. 국어 때문에 발 등에 불이 떨어진 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 독자는 단시간에도 효과를 볼 수 있는 독해 훈련법을 비롯한 기본에 충실한 국어 공부법에 집중할 것이다. 이 책에 제시된 현실적이고 실천적인 국어 공부의 기술을 연습하면 목표한 점수에 도달할 수 있다. 국어가 고민이었던 아이들도 결국에는 국어 1등급을 받고 명문대에 합격한 실제 사례로 증명된 사실이다.

“국어 1등급 아이들의 공부 내공을 파헤쳐 보자.”
30여 년에 걸쳐 연구하고 분석한 세 가지 비법 총정리!

저자는 교육 현장에서 수많은 국어 1등급 우등생을 만났다. 그 아이들은 국어뿐만 아니라 전 과목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우등생들이 보통의 아이들과 무엇이 다른지 저자는 국어 공부법에 초점을 맞춰 집요하게 파고들었다. 국어 DNA를 타고난 것일까? 특별한 비법이 있을까? 엄청난 사교육의 결과인가? 아니었다. 국어 1등급을 놓치지 않는 아이들에게는 다음과 같은 평범한 공통점이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