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세계 최고 리더들이 읽는 리더십 필독서 43권을 한 권에”

저서 누계 120만 돌파! MBA 필독서 시리즈 제3탄!

세계 최고 기업의 리더들이 앞다퉈 읽고 있는 경영 필독서 43권을 한 권에 정리한 책이 출간됐다. 여기 소개된 책들은 하버드, 예일, 옥스퍼드 등 세계 유수의 MBA에서 권하는 필독서로 수많은 경영자와 전문가들에게 오랫동안 검증받은 책이다. 경영 리더라면 알아야 할 경영, 조직, 시스템, 인재, 돈, 리더십 등 필수 요소가 고루 담겨있다.

펜데믹 이후 어떤 기업은 두배씩 성장하지만 어떤 기업은 조용히 시장에서 사라지고 있다. 앞을 내다보기 혼란스러운 시기에는 경영 리더의 역활이 더욱 중요하다. 그렇다면 위기일수록 더 성장하는 기업의 리더를 단숨에 따라잡는 가장 좋은 방법은 뭘까? 세계적인 리더들이 읽고 있는 필독서를 읽는 것이다. 리더 앞에 놓인 고민과 해결책이 그들이 읽는 책에 대부분 담겨 있기 때문이다. 구글, 아마존, 애플, 넷플릭스, 토요타의 리더 역시 이 책에 소개된 내용을 적용해 앞이 불투명한 시대를 헤쳐 나가며 지금의 기업으로 일구었다.

이 책에 소개된 저자는 피터 드러커, 핸리 민츠버그, 마이클포터, 에릭슈미트, 아나모리 가즈오, 앤드루S.그로브, 벤 호로위츠, 존도어, 애덤 그랜트 등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경영학자, 실리콘 밸리 최고의 투자가, 전설의 경영자까지 망라되어 있다. 그리고 수십 년 동안 수많은 경영자와 학자들에게 인정받은 명저들이다. 이런 책을 한 권당 510원에 읽을 수 있으니 이만한 가성비를 찾기도 쉽지 않다.

책에는 우리가 알고 있는 거의 모든 뛰어난 기업이 사례로 소개되어있다. 기업이 현장에서 어떻게 적용해 결과를 거두었는지 소개한다. 그리고 책 내용의 핵심을 한장의 그림으로 요약해 보여주기에 이해도 쉽다. 어떤 분야를 먼저 읽어도 상관없다. 지금 내 머리를 아프게 하는 일, 당신의 기업 앞에 놓인 문제 분야부터 읽으면 된다.

수많은 스포츠 중계와 분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단의 헐크티비 바로가기로 바로 이동해보세요

마케팅 전략 컨설턴트이자 원츠앤드밸류 대표. 게이오기주쿠 대학교 공학부를 졸업하고 일본 IBM에 입사했다. 이곳에서 마케팅 매니저로서 사업 전략을 지휘했으며, 사내 인재 육성 책임자로서 소프트웨어 사업을 이끌었다. 현재는 다양한 기업과 단체를 대상으로 신규 사업 개발 및 임원 교육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수천 명에게 강연과 워크숍을 진행한다. 누적 120만 부 판매를 기록한 경제경영 베스트셀러 저자이며, 주요 저서로 이 책의 시리즈 1, 2편인 《사장을 위한 MBA 필독서 50》, 《MBA 마케팅 필독서 45》 외에 《천 원짜리 콜라를 만 원에 파는 방법》 등이 있다.

역자 : 김정환
건국대학교 토목공학과를 졸업하고 일본외국어전문학교 일한통번역과를 수료했다. 21세기가 시작되던 해에 우연히 서점에서 발견한 책 한 권에 흥미를 느끼고 번역 세계에 발을 들였다. 현재 번역 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 출판기획자 및 일본어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경력이 쌓일수록 번역의 오묘함과 어려움을 느끼면서 항상 다음 책에서는 더 나은 번역,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번역을 하기 위해 노력 중이다. 공대 출신 번역가로서 논리성을 살리면서도 문과적 감성을 접목하는 것이 목표다. 야구를 좋아해 한때 IMBC스포츠에서 일본 야구 칼럼을 연재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