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content

끝까지 해내는 아이는 뭐가 다를까?
노벨경제학상 수상자가 밝혀낸 성취와 행복의 비밀!

★★★★★ 세계 최대 비인지능력 교육기관 퍼스트티 교육철학! 아마존재팬 자녀교육 베스트!
★★★★★ 십여 년간 1만 명이 넘는 아이들을 가르치며 검증한 대화·행동 코칭!

자신을 믿는 힘, 다른 사람과 잘 지내는 힘, 약속을 지키는 힘, 결과가 나올 때까지 반복하는 힘 같은 비인지능력은 시험으로 측정할 수 없는 삶의 기술이다. 2000년 노벨경제학상을 수상한 시카고대 제임스 헤크먼 교수의 연구에 따르면, 비인지능력을 계발하는 교육을 받은 아이들은 수십 년 후 학업 성취, 평균 소득, 사회성 면에서 크게 우수한 결과를 보여주었다.

저자 오카자키 다이스케는 글로벌 제약회사에서 우울증 치료제 관련 업무를 하던 중, 사람들이 우울증으로 고통받지 않으려면 성장기에 삶의 기술을 배워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런 깨달음에서 미국 스프링필드대 운동상담학 석사과정에 진학해 사회의 축소판인 스포츠에서 선수들의 정신력을 강화하는 라이프 스킬 코칭을 집중적으로 공부한 후, 하버드대와 올림픽 선수 육성기관에서 실습하며 교육학 석사를 취득했다. 이후 골프를 통해 아이들에게 인생에서 필요한 가치들을 가르치는 세계 최대 비인지능력 교육기관 퍼스트티에서 3천 명이 넘는 아이들을 지도하며 퍼스트티 우수코치상을 수상했고, 삶의 기술을 가르치는 학교 PETERSOX를 설립해 영어, 요가, 농구, 댄스 등의 정규 강좌와 프레젠테이션 실습, 축제 기획, 철학 대화 등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비인지능력을 계발하도록 이끌며 지금까지 만 명이 넘는 아이들을 가르쳐 왔다.

이 책에서는 최신 연구 성과와 저자의 오랜 코칭 경험을 결합한 비인지능력 계발 프로그램을, 자기긍정, 생활습관, 공부습관, 목표 설정, 대인관계, 문제 대응의 6대 영역으로 세분화해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50가지 생활지침으로 제시한다.

수많은 스포츠 중계와 분석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상단의 헐크티비 바로가기로 바로 이동해보세요

외국계 제약회사에서 우울증 치료제 관련 업무를 하던 중, 우울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사회에 나오기 전에 삶의 기술을 배우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게 되었다. 이런 깨달음에서 로터리 국제 친선 장학생으로 미국 매사추세츠주 스프링필드대학 운동상담학 석사과정에 진학했다. 사회의 축소판인 스포츠에서 선수들의 정신력을 강화하는 라이프 스킬 코칭을 집중적으로 공부한 후, 하버드대학과 올림픽 선수 육성기관에서 실습하며 교육학 석사를 취득했다.
졸업 후 골프를 통해 아이들이 인생에서 필요한 가치들을 익히게 하는 세계 최대 비인지능력 교육기관 퍼스트티의 라이프 스킬 코치로 3천 명이 넘는 아이들을 가르치며 퍼스트티 우수코치상을 수상했다. 귀국 후에는 ‘언제, 어디서나, 나답게 빛날 수 있는 사회를 만들자’를 비전으로 PETERSOX를 설립해 지금까지 만 명 이상의 아이들을 가르쳐 왔다. PETERSOX는 아이를 위한 방과후학교와 성인 및 기업 대상의 라이프 스킬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방과후학교에서는 영어, 요가, 농구, 댄스 등의 정규 강좌는 물론 프레젠테이션 실습, 축제 기획, 철학 대화 등 각종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구체적인 목표를 달성하는 과정에서 비인지능력을 계발하도록 이끈다.